본문 바로가기

REVIELOG/인테리어

친환경 솔방울 가습기 설치 완료! 촉촉한 겨울을 부탁해♥


솔방울을 이용한 친환경 가습기가 있다는 이야기를 회사 동료에게 듣고는 귀가 번쩍! (+0+)/ 신기한 마음에 신랑에게 쪼르르 달려가 전했구만, 돌아오는 건 그걸 여태 몰랐냐는 타박 섞인 말 (-_-') 알고 보니 신랑은 군인 시절부터 요 솔방울 가습기를 애용했다더라고요. 그게 벌써 십 년 전 일이니깐 뒤늦게 알고는 신기해하는 제가 신랑 눈에는 이상하게 보일만도 하죠 뭐. 여하튼 그런 좋은 걸 왜 말 안 했느냐고 꿍시렁 대면서 집 앞으로 솔방울을 줍기 위해 나섰지요. 아주 손쉽게 바닥에 나뒹구는 솔방울 30개 득템! 유후~♬






주워온 솔방울을 깨끗하게 닦아주었어요. 다 쓴 칫솔 등으로 꼼꼼하게 닦아주세요.
몇 달 째 바닥을 나뒹굴었으니 먼지며 벌레며 잔뜩 묻어있을게 분명하니까요.



▲ 물에 담근 직후의 솔방울 모습


▲ 2~3시간 뒤의 솔방울 모습



그리곤 두세 시간 정도를 물에 담가놨더니 정말 신기하게도 이렇게 싹 오므라지는 거 있죠?




▲ 우리집 친환경 솔방울 가습기




이렇게 물을 품은 솔방울을 예쁘게 담아 건조한 방이나 거실 등에 가져다 두면 솔방울의 물이 마르면서 가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네요. 가습기 살균제로 인한 신생아 사막 소식 이후 가습기 사용이 어쩐지 찜찜했었는데 솔방울 가습기는 그런 걱정도 없고, 잘만하면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! 게다가 수분도 생각보다 금방 날아가 버리지 않는 편이라 번거로움도 덜하다는 거~ 자, 그럼 솔방울 주우러 다함께 출발하실까요 (^^)/